본문 바로가기
기도문/주일예배

2025년 3월 30일 주일 대표 기도문

by 믿음의길 2025. 3. 19.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주님의 거룩한 성전으로 불러 주시고, 함께 예배드릴 수 있도록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온 세상 만물을 주관하시며, 저희의 삶을 섭리 가운데 인도하시는 주님께 영광과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주님, 저희가 이 세상의 풍파 속에서도 주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나아갈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시옵소서. 때때로 연약한 마음과 부족한 믿음으로 흔들릴 때가 있지만, 주님께서 굳건한 반석이 되어 주시고, 저희의 길을 바른 길로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오늘도 주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모였습니다.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이 주님 앞에 온전히 열려 있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선포될 말씀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능력의 말씀이 되게 하시고, 우리의 영혼을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이 시간, 저희 교회와 한국 교회가 더욱더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가치관과 타협하지 않고, 진리 위에 바로 서서 주님의 복음을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시고, 우리의 신앙이 형식적인 신앙이 아니라 살아 역사하는 신앙이 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주님, 이 땅의 많은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 신앙의 침체, 세상의 유혹 속에서도 주님을 향한 믿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지켜주시옵소서. 주님의 몸 된 교회가 오직 복음으로 하나 되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강건해지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주님, 저희가 살아가는 이 세상을 위해 기도합니다. 전쟁과 기근, 자연재해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이 많습니다. 주님의 사랑과 평화가 온 땅에 충만하게 하시고, 어려움 속에서도 소망을 잃지 않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또한, 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분별력을 허락하시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정의와 사랑을 실천하는 나라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저희 가정과 삶 가운데도 함께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우리의 가정이 주님의 사랑 안에서 하나 되고, 부부간의 사랑과 부모 자녀 간의 화목이 이루어지게 하시며, 주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한 신앙의 명문 가정들이 세워지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또한, 우리의 일터와 학업, 모든 삶의 자리에서 주님의 뜻을 이루는 자녀들이 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육신의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님의 치유의 손길로 회복되게 하시고, 낙심하고 지친 영혼들에게 새 힘을 주시며, 주님의 평안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도 필요한 도움을 주시고, 주님의 공급하심을 경험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저희가 주님 앞에 예배드리며 드리는 찬양과 기도를 기쁘게 받아 주시고, 우리의 마음과 삶이 온전히 주님께 드려지는 예배가 되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에게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주님의 말씀이 선포될 때 저희의 마음이 뜨거워지게 하시며, 그 말씀을 삶 속에서 실천하는 순종의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주님, 저희가 늘 주님의 뜻을 구하며 살아가길 원합니다. 세상의 유혹과 어려움 속에서도 믿음을 굳건히 하며, 주님께서 맡겨주신 사명을 끝까지 감당하는 저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살아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